| 유아라 부장 (충성된청년회 6부)
[회계연도 결산 기획 | 우리 부서 최고] 사랑하고 섬기며 함께 영적 성장

등록날짜 [ 2025-11-26 13:04:20 ]
마태복음 6장 7~15절
또 기도할 때에 이방인과 같이 중언 부언하지 말라 저희는 말을 많이 하여야 들으실 줄 생각하느니라 그러므로 저희를 본받지 말라 구하기 전에 너희에게 있어야 할 것을 하나님 너희 아버지께서 아시느니라 그러므로 너희는 이렇게 기도하라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여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오며 나라이 임하옵시며 뜻이 하늘에서 이룬 것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이다 오늘날 우리에게 일용할 양식을 주옵시고 우리가 우리에게 죄 지은 자를 사하여 준 것같이 우리 죄를 사하여 주옵시고 우리를 시험에 들게 하지 마옵시고 다만 악에서 구하옵소서 (나라와 권세와 영광이 아버지께 영원히 있사옵나이다 아멘) 너희가 사람의 과실을 용서하면 너희 천부께서도 너희 과실을 용서하시려니와 너희가 사람의 과실을 용서하지 아니하면 너희 아버지께서도 너희 과실을 용서하지 아니하시리라
구원의 은혜 망각한 죄 회개하고
시험에 들지 않게 깨어 기도해야
하나님은 전지하십니다. 또한 알고 계신 것을 행하시는 전능자이십니다. 하나님은 자신의 전지하시고 전능하심으로 세상과 인간을 창조하셨습니다. 하나님은 자신의 전지전능하심으로 창조한 모든 피조물을 인간에게 주셨으나, 에덴동산 중앙에 위치한 선악과만은 먹지 말라고 하셨습니다.
그러나 인간은 불순종하여 선악과를 먹음으로 육체는 저주 아래서 살다가 죽음을 생산하여 흙으로 돌아가게 되었고, 영혼은 타는 불 못 지옥 형벌을 받게 되었습니다. 하나님은 이와 같은 사실을 아셨기에 인간에게 선악과를 먹지 말라 하셨으니, 이는 곧 사랑의 목소리였습니다.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실과는 먹지 말라 네가 먹는 날에는 정녕 죽으리라 하시니라”(창2:17).
인간이 선악과를 먹도록 미혹하여 영육 간에 멸망시키려는 마귀역사를 하나님은 알고 계셨습니다(계20:10). 거짓되고 간교하고 못된 원수 마귀역사를 하나님은 인간이 전혀 알지 못한다는 것을 아셨기 선악과를 먹지 말라고 인간에게 말씀하셨으니, 곧 마귀에게 속지 말라 하심이었습니다. 인간에게 욕심을 생산하게 하고 욕심의 생각으로 하나님의 사랑의 말씀을 거역하여 죄를 생산하게 하고 죗값인 사망으로 인간을 죽이는 원수 마귀를 하나님은 알고 계셨던 것입니다.
“너희는 너희 아비 마귀에게서 났으니 너희 아비의 욕심을 너희도 행하고자 하느니라 저는 처음부터 살인한 자요 진리가 그 속에 없으므로 진리에 서지 못하고 거짓을 말할 때마다 제 것으로 말하나니 이는 저가 거짓말장이요 거짓의 아비가 되었음이니라”(요8:44).
마귀는 모든 인간을 영육 간에 멸망시키는 원수 중의 원수입니다. 마귀는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도 시험하여 범죄케 하려는 못된 놈입니다.
“이에 마귀가 예수를 거룩한 성으로 데려다가 성전 꼭대기에 세우고 가로되 네가 만일 하나님의 아들이어든 뛰어내리라 기록하였으되 저가 너를 위하여 그 사자들을 명하시리니 저희가 손으로 너를 받들어 발이 돌에 부딪히지 않게 하리로다 하였느니라 예수께서 이르시되 또 기록되었으되 주 너의 하나님을 시험치 말라 하였느니라 하신대”(마4:5~7).
주님은 제자들에게 시험에 들지 않게 깨어 기도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마6:13).
“제자들에게 오사 그 자는 것을 보시고 베드로에게 말씀하시되 너희가 나와 함께 한 시 동안도 이렇게 깨어 있을 수 없더냐 시험에 들지 않게 깨어 있어 기도하라 마음에는 원이로되 육신이 약하도다 하시고”(마26:40~41).
마귀는 지금도 여전히 예수 믿고 구원받은 하나님의 자녀들을 쉼 없이 시험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예수 믿고 구원받은 하나님의 자녀들은 육으로 사는 동안 마귀의 궤계를 대적하여 싸우고 이겨서 자기 영혼을 지켜야 합니다.
“종말로 너희가 주 안에서와 그 힘의 능력으로 강건하여지고 마귀의 궤계를 능히 대적하기 위하여 하나님의 전신 갑주를 입으라 우리의 씨름은 혈과 육에 대한 것이 아니요 정사와 권세와 이 어두움의 세상 주관자들과 하늘에 있는 악의 영들에게 대함이라 그러므로 하나님의 전신 갑주를 취하라 이는 악한 날에 너희가 능히 대적하고 모든 일을 행한 후에 서기 위함이라”(엡6:10~13).
예수 그리스도의 수제자 베드로도 주님 앞에서 자신이 생각하고 말하는 것이 시험에 들어 있는 사단의 역사임을 전혀 알지 못했습니다. 예수님은 제자 베드로에게 “사단아, 물러가라”라고 하셨습니다. 주님은 주님의 일을 돕는다 하여 옳은 줄 알고 했던 베드로의 말이 사단의 생각에서 나온 것이라고 책망하셨습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제자들에게 자신이 인류를 죄에서 구원하려고 대속의 피를 흘리고 죽어야 한다고 가르치셨을 때, 베드로가 “주여, 그리하지 마옵소서”라고 단호하게 말렸습니다(마16:21~24).
이렇게 마귀는 시험하는 자요, 속이는 자입니다. 마귀는 하나님께서 인간의 영혼을 사랑하여 자기 독생자라도 죗값은 사망이라고 하는 죄 짐을 짊어지고 죽게 하신 것을 인간으로 하여금 깨닫지 못하게 하고, 하나님의 영생의 말씀을 이루려 하심에 반대케 하고 거역하게 합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성령의 생각에 순종케 하여 마귀의 시험에서 벗어나게 하십니다.
“살리는 것은 영이니 육은 무익하니라 내가 너희에게 이른 말이 영이요 생명이라”(요6:63).
“내가 내 자의로 말한 것이 아니요 나를 보내신 아버지께서 나의 말할 것과 이를 것을 친히 명령하여 주셨으니 나는 그의 명령이 영생인 줄 아노라 그러므로 나의 이르는 것은 내 아버지께서 내게 말씀하신 그대로 이르노라 하시니라”(요12:49~50).
예수님은 자신을 팔려는 제자 유다의 생각이 마귀가 준 생각이라고 가르쳐 주셨습니다.
“마귀가 벌써 시몬의 아들 가룟 유다의 마음에 예수를 팔려는 생각을 넣었더니”(요13:2).
기도하고 성령 충만해 마귀 궤계를 이기라
마귀는 하나님의 사랑을 받는 천사로 창조되었으나 어느 땐가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에 배은망덕한 자가 되었습니다(사14:12~15, 겔28:14~15).
배은망덕한 자 마귀는 우리가 하나님의 사랑으로 예수 그리스도의 대속의 피를 만나 회개를 통해 죄와 사망과 타는 불 못 참혹한 지옥에서 구원받은 경험을 성령으로 가졌을지라도, 감사를 망각하게 하고 예배를 무시하게 하고 여전히 하나님의 말씀을 거역하게 만듭니다. 마귀의 궤계에 속은 자들이 바로 시험에 든 자들입니다. 시험에 든 사람들의 대표적인 행동으로는 구원의 은혜에 감사하며 죽도록 충성해야 할 자들이 오히려 주의 일에 원망하고 불평하고 수군수군하며 당을 짓는 것입니다. 이들에게는 구원의 은혜에 대한 감사가 없고, 하나님 말씀에 대한 순종도 없고 도리어 불순종으로 도전합니다. 그들은 구원주이신 예수 그리스도의 몸 된 교회가 수여한 직분도 내던져 버리고 오직 육신의 생각을 총동원하여 배은망덕으로 충만합니다.
“육체의 일은 현저하니 곧 음행과 더러운 것과 호색과 우상 숭배와 술수와 원수를 맺는 것과 분쟁과 시기와 분냄과 당 짓는 것과 분리함과 이단과 투기와 술 취함과 방탕함과 또 그와 같은 것들이라 전에 너희에게 경계한 것같이 경계하노니 이런 일을 하는 자들은 하나님의 나라를 유업으로 받지 못할 것이요”(갈5:19~21).
이것이 시험 들었다는 증거요, 이들은 하나님의 나라를 유업으로 받지 못할 자들이요, 참혹한 지옥 형벌이 기다리고 있는 자들입니다. 그러므로 구원의 은혜를 망각하게 하는 것은 마귀역사요, 구원의 은혜를 망각한 자들은 마귀와 함께 타는 불 못에 들어갈 자들인 것입니다.
“또 왼편에 있는 자들에게 이르시되 저주를 받은 자들아 나를 떠나 마귀와 그 사자들을 위하여 예비된 영영한 불에 들어가라”(마25:41).
구원주 앞에서 구원받은 자라고 하는 신앙 양심을 버린 마귀의 자식이요(마12:34, 행13:9~10), 저주의 자식이요(벧후2:14), 멸망의 자식이요(요17:12), 지옥의 자식이 되고 마는 것입니다(마23:15). 그러면서도 자신이 그런 자인지를 모르기에 회개치 아니합니다. 이것이 시험에 든 자요, 악에 빠진 자인 것입니다. 이들은 세상 사람들보다 실상은 더 악한 자들입니다.
시험하는 마귀역사는 밤낮 휴식이 없습니다. 항상 깨어 있지 아니하면 시험에 들어 마귀와 생각을 같이하고 하나님의 사역에 불평불만으로 도전하여 믿노라 하나 바리새인과 같이 지옥 자식이 되고 마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쉼 없는 기도와 순종으로, 구원의 은혜에 감사와 기쁨으로 모든 악한 생각을 이겨야 합니다.
“삼가 누가 누구에게든지 악으로 악을 갚지 말게 하고 오직 피차 대하든지 모든 사람을 대하든지 항상 선을 좇으라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성령을 소멸치 말며 예언을 멸시치 말고 범사에 헤아려 좋은 것을 취하고 악은 모든 모양이라도 버리라”(살전5:15~22).
마귀역사의 시험의 대상은 오직 예수 믿고 구원받은 자들입니다. 시험하는 자는 택한 자라도 미혹하며(마24:23~24), 우는 사자와 같이 삼킬 자를 밤낮 쉼 없이 찾아다닌다고 했습니다.
“너희 염려를 다 주께 맡겨 버리라 이는 저가 너희를 권고하심이니라 근신하라 깨어라 너희 대적 마귀가 우는 사자같이 두루 다니며 삼킬 자를 찾나니 너희는 믿음을 굳게 하여 저를 대적하라 이는 세상에 있는 너희 형제들도 동일한 고난을 당하는 줄을 앎이니라”(벧전5:7~9).
이 마귀의 시험이 두렵지 않습니까!
“그러나 성령이 밝히 말씀하시기를 후일에 어떤 사람들이 믿음에서 떠나 미혹케 하는 영과 귀신의 가르침을 좇으리라 하셨으니 자기 양심이 화인 맞아서 외식함으로 거짓말하는 자들이라”(딤전4:1~2).
지금 여기 시험에 든 자가 있다면 이 땅에 육신이 존재하고 있을 때 회개할 수 있는 신령한 기회를 놓치지 맙시다. 육신의 때에 신령한 기회를 놓치면 지옥에서는 다시는 기회가 없는 것입니다. 누가복음 16장에 나오는, 타는 불 못에서 지옥 형벌받고 있는 부자를 똑똑하게 기억하고 지금 회개합시다.
그러므로 심술궂은 불평불만과 불순종의 죄악들과 구원의 은혜를 망각하고 배은망덕했던 죄악들과 육신의 요구대로 말하고 행동했던 것을 회개합시다.
“그러므로 형제들아 우리가 빚진 자로되 육신에게 져서 육신대로 살 것이 아니니라 너희가 육신대로 살면 반드시 죽을 것이로되 영으로써 몸의 행실을 죽이면 살리니”(롬8:12~13).
예수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 못 박혀 속죄의 피를 흘리고 죽으신 것은 그만큼 회개하라는 사랑의 요구임을 압시다.
“이때부터 예수께서 비로소 전파하여 가라사대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왔느니라 하시더라”(마4:17).
“그런즉 이스라엘 온 집이 정녕 알찌니 너희가 십자가에 못박은 이 예수를 하나님이 주와 그리스도가 되게 하셨느니라 하니라 저희가 이 말을 듣고 마음에 찔려 베드로와 다른 사도들에게 물어 가로되 형제들아 우리가 어찌할꼬 하거늘 베드로가 가로되 너희가 회개하여 각각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침례를 받고 죄 사함을 얻으라 그리하면 성령을 선물로 받으리니”(행2:36~38).
주님은 예수 그리스도의 속죄의 피로 죄 사함받고 구원받은 자들에게 시험에 들지 말라고 당부하고 계시는 것입니다. 마귀는 쉬지 않고 미혹합니다.
“또 저희를 미혹하는 마귀가 불과 유황 못에 던지우니 거기는 그 짐승과 거짓 선지자도 있어 세세토록 밤낮 괴로움을 받으리라”(계20:10).
간교한 마귀의 궤계를 능히 대적하기 위해서 기도와 말씀과 성령 충만과 감사와 충성과 순종과 예배로 무장하여 영생과 천국을 빼앗는 마귀역사를 이기고 내 영혼에 복이 있게 합시다. 내 영혼이 마귀역사의 미혹으로 인하여 죄악으로 결박된 것을 예수 그리스도의 속죄의 피 앞에 회개하여 지옥에서 형벌 받을 죄악의 결박을 해제시킵시다. 오직 기도와 회개와 성령 충만만이 죄와 사망과 참혹한 지옥 형벌의 결박을 해제시키는 권세입니다.
회개합시다. 그리고 영생과 천국으로 무장합시다. 그러기 위해서 기도로 감사와 예배로 무장합시다. 회개합시다. 그리하여 타는 불 못 지옥 문을 닫아 버립시다. 말씀으로 무장합시다. 성령 충만으로 무장합시다. 충성으로 무장합시다. 그리고 구원의 주를 위해, 영혼의 때를 위해 삽시다.
위 글은 교회신문 <926호>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