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적 기도생활(12)] 영적생활 성공으로 이끄는 기도

등록날짜 [ 2021-06-30 07:24:00 ]

하나님이 주신 최고의 기업

하나님은 기도하는 사람에게 귀를 기울이고 관심을 가지십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에게 관심을 받기 원한다면 기도해야 합니다. 교회를 개척하기 전에 기도를 많이 했습니다. 하나님의 관심을 얻고 하나님의 도움으로 목회하기 위해 밤낮없이 쉬지 않고 기도했습니다. 누군가 나에게 “교회를 시작하기 전에 얼마나 기도했습니까?”라고 묻는다면 “나는 연약하고 지혜가 부족하기 때문에 하나님의 능력으로 목회하려고 사람들이 상상할 수 없는 엄청난 시간 동안 기도했다”고 대답할 것입니다.


그렇다고 목회자만 이렇게 기도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성도들도 기도 없이 신앙생활 할 수 없기에 영적생활을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라도 끊임없이 기도해야 합니다. 기도 없는 신앙생활은 죽은 신앙생활이요, 기도 없는 충성도 죽은 충성이요, 기도 없는 전도도 죽은 전도입니다. 기도 없이는 어떤 것도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 수 없습니다.


기도하는 사람이 신앙생활 하는 사람이요, 신앙생활 하는 사람이 바로 기도하는 사람입니다. 기도하는 자는 하나님의 도우심으로 신앙생활 하지만, 기도하지 않는 자는 자기 힘으로 합니다. 자기 힘으로 하면 자기 의가 드러나지만 하나님의 도우심으로 하면 하나님의 의가 나타납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하나님의 의로 살게 하시려고 기도하라고 하셨습니다.


우리가 비록 가진 것이 없고 힘이 없을지라도 우리의 기도를 듣고 응답하시는 하나님이 계시기에 기도로 하나님의 능력과 힘과 권세를 공급받아 사용할 수 있으니 기도는 하나님께서 인간에게 주신 최고의 자원이요 기업입니다. 그러므로 기도를 자신의 최고 기업으로 삼는 자는 하나님의 힘과 능력을 누리며 살게 됩니다.


기도를 기업으로 삼는 자는 절대로 망하지 않습니다. 기도를 기업으로 삼는 가정도, 기도를 기업으로 삼는 교회도 절대 망하지 않습니다. 하나님의 전능하신 힘으로 살기 때문입니다. 기도는 신앙생활 하는 일에 절대적이며 기도하는 사람은 하나님을 자신의 기업으로, 배경으로 삼습니다. 하나님은 말씀대로 믿고 구하는 자에게 이렇게 약속하셨습니다.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무엇이든지 기도하고 구하는 것은 받은 줄로 믿으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그대로 되리라”(막11:24).


“두려워 말라 내가 너와 함께함이니라 놀라지 말라 나는 네 하나님이 됨이니라 내가 너를 굳세게 하리라 참으로 너를 도와주리라 참으로 나의 의로운 오른손으로 너를 붙들리라”(사41:10).


신앙생활 성공으로 이끄는 능력
기도하지 않으면 목회자라도 인간적인 생각과 방법으로 교회를 움직이려 합니다. 기도해야 잘못된 방향으로 가다가도 바로 깨닫고 돌아설 수 있습니다. 성도들도 은혜받아서 성령 충만할 때는 굉장히 믿음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예배에 몇 번 빠지고 기도하지 않으면 어느 순간에 받은 은혜를 잊어버리고 시험에 빠지게 됩니다. 기도만이 악을 이기고 시험을 이기고 성령 충만한 신앙생활을 유지하는 최고의 능력입니다.


우리는 기도를 통해 하나님의 도움을 받아야만 신앙생활에 성공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을 알지 못하는 사람은 하나님의 도움을 사모하지 않기 때문에 절대로 기도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하나님의 도움으로, 하늘의 신령한 것으로 사는 삶이 무엇인지를 모릅니다. 우리가 이 땅에서 모든 것을 갖추고 돈과 명예와 권력이 넘쳐 나도 그것보다 더 중요한 것이 하나님이 나와 함께하시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나의 배경으로 삼는 비결은 하나님이 주신 말씀을 내 것으로 삼는 것입니다. 하나님 말씀을 내 것으로 삼으려면 기도해야 합니다. 기도해야 그 말씀의 능력을 체험하고, 기도해야 그 말씀을 방패 삼아 악한 영으로부터 내 자신을 보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기도를 최고의 기업으로 삼아
주님 주신 능력으로 승리해야
기도로 하나님께 도움받아야
내 영적생활도 성공할 수 있어





위 글은 교회신문 <705호> 기사입니다.


    아이디 로그인

    아이디 회원가입을 하시겠습니까?
    회원가입 바로가기

    아이디/비번 찾기

    소셜 로그인

    연세광장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