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청년회 성탄감사 전도행진
“성탄의 참 주인공은 예수님이십니다!”
등록날짜 [ 2025-12-30 21:52:56 ]
대학청년회는 12월 20일(토) 오후, 성탄감사 전도행진을 진행하는 동시에 ‘홍대 선교문화센터’에서 전도초청잔치 ‘성탄감사팝업’을 진행했다. 다채로운 먹거리와 이벤트, 원데이 클래스와 플리마켓 등을 마련해 대학가를 찾은 청년들을 섬기며 복음을 전했다.
이날 지상 4층부터 지하 1층까지 홍대 선교문화센터에 마련한 카페테리아와 각 부스에는 초청잔치를 찾은 청년들로 가득 찼다. 다음은 각 층에 마련한 전도 부스이다. ▲4층 방 탈출(성탄의 비밀을 찾아서) ▲3층 원데이 클래스(모루 트리·리스 만들기, 오레오 눈사람 쿠키 만들기) ▲2층 성탄 카페(딸기말차라테, 트리 크로플, 눈사람 쿠키, 트리리스약과 등) ▲1층 플리마켓(손난로 만들기, 커스텀 모나미펜 만들기, 달고나, 어묵, 붕어빵 등) ▲지하 전시부스(성탄의 주인공).
특별히 지하 전시부스에서는 ‘성탄(사랑의 본질이 이 땅에 임하다)-어둠과 단절(죄로 말미암은 관계의 단절)-가장 낮은 곳에 오신 구원-가장 큰 성탄의 선물’을 주제로 전시회를 열었고, 대학생 청년들이 전시물 안내에 나서 5~10분 동안 진실하게 복음을 전했다.
지하 전시부스에서 복음을 전해 들은 이들마다 성탄에 대한 오해를 풀고 독생자를 내어 주신 하나님의 사랑을 진지하게 경청했고, 다음 날 주일예배에 참석할 것을 약속했다. 전시회 한쪽에 마련한 보드판에 “성탄절의 의미를 처음으로 알게 되었다”, “성탄에 대해 자세히 알려 주어서 좋았다!”, “예수님을 믿어 보고 싶다”, “날 위해 성탄하신 예수님, 감사합니다”라며 초청받은 소감도 남겨 주었다.
한편, 이번 전도초청잔치 ‘성탄감사팝업’은 대학청년회원들과 이제 막 청년회에 등반한 새내기들이 복음 전도를 위해 협력하면서 풍성한 영혼 구원의 열매를 냈다. 체험부스 안내부터 먹거리 제작과 복음 전시부스 전도에 이르기까지 대학청년회 수백 명이 섬김과 충성에 나섰고, 행사 도중에도 대학가에서 노방전도를 진행하여 전도 초청하는 데 마음을 쏟았다.
이날 초청받은 청년들이 성탄을 바로 알고, 인류를 구원하려고 성탄하신 예수님을 구주로 만나 하나님의 자녀가 되기를 소망한다. 이 모든 일을 행하신 주님께 영광을 올려 드린다.
<사진설명> 대학청년회가 성탄절을 앞두고 진행한 전도초청잔치 ‘성탄감사팝업’ 모습. 대학가에 있는 ‘홍대 선교문화센터’에 청년들을 초청해 다채로운 먹거리와 체험부스 등을 제공하며 복음을 전했다.
<사진설명> 선교문화센터 2층에서 진행한 원데이 클래스. 대학청년회원들과 새내기 수백 명이 전도 초청하고 방문한 이들을 섬기는 데 마음을 쏟았다.
<사진설명> ‘성탄감사팝업’의 절정인 복음 전도 전시부스. 대학생 청년들이 안내에 나서 5~10분 동안 성탄의 참의미와 복음을 진실하게 전했다.
위 글은 교회신문 <931호>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