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교구 마가복음 통독] 예수 그리스도와 죄 사함의 복음

등록날짜 [ 2025-11-27 10:42:33 ]

<사진설명>마가복음 통독 과정을 수료한 22교구 교구식구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이선경, 고유미, 유예진, 김수연, 문지혜, 노연옥, 강의를 맡은 최미화 집사.


예수 그리스도를 내 구주로 믿는 사람이라면 ‘내가 믿는 예수님이 누구시며, 예수께서 하신 일이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명확하게 답변할 수 있어야 할 것이다. 이 질문에 명쾌하게 답변한다는 것은 복음이 무엇인지 확실하게 알고 있다는 것이다.


연세중앙교회에서는 연세가족 누구나 복음을 제대로 알고 구원받는 믿음을 소유하기를 바라며 ‘마가복음 통독 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마가복음 통독 과정은 연세가족 모든 연령층을 대상으로 진행하였고, 그동안 많은 연세가족이 통독 과정을 이수하였다.


<사진설명>22교구 교구식구들이 마가복음 통독 마지막 강의를 들은 후 평가지를 작성하고 있다.


특별히 개설된 ‘리더자 양성 과정’은 윤대곤 총괄상임목사의 지도로 마가복음 16장을 통독한 후 가족이나 친구 등 누구에게든지 통독 과정을 실습해야 수료할 수 있다. 리더자 양성 과정을 마련해 복음을 더 정확히 알고 능력 있게 말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현재 마가복음 통독 ‘리더자 양성 과정 수료자’들은 마가복음 통독 강의를 맡아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 10월 14일(화)~30일(목) 22교구(송인숙 교구장) 교구식구들도 리더자 과정 수료자에게 마가복음 통독 강의를 들었다.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전 10시 30분~12시 30분에 강의를 진행했으며, 강사는 최미화 집사가 담당하였다.


아래는 마가복음 통독 과정을 수료한 22교구 교구식구들의 은혜 나눔이다. 복음이 무엇인지 제대로 알 수 있도록 귀한 강의를 마련해 주시고 수료하게 하신 주님께 모든 영광을 올려 드린다.



위 글은 교회신문 <926호> 기사입니다.


    아이디 로그인

    아이디 회원가입을 하시겠습니까?
    회원가입 바로가기

    아이디/비번 찾기

    소셜 로그인

    연세광장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