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부 ‘잉글리시 바이블 스쿨’

등록날짜 [ 2023-04-25 20:57:27 ]

<사진설명> 유아부 어린이들이 찬양하고 율동하면서 성경 말씀과 영어를 자연스럽게 익히고 있다.



“지저스 이즈 얼라이브(Jesus is alive)!”


“예수님이 살아 계시다”라고 영어로 외치는 어린이들의 목소리가 유아부(4~5세) 예배실을 가득 메웠다. 유아부는 지난 4월 9일(주일) 부활절을 맞아 ‘잉글리시 바이블 스쿨’을 진행했다. 유아부는 매달 한 번씩 성경 말씀과 영어를 배울 수 있는 바이블 스쿨을 진행해 어린이들이 하나님 말씀과 영어를 자연스럽게 익히도록 섬기고 있다.


흥겨운 인사 노래로 시작한 잉글리시 바이블 스쿨은 신나는 율동을 하면서 숫자를 세고 ‘Jesus(예수님)’ 단어를 반복해 따라 하며 영어를 익혔다. 이어 “부활절은 영어로 ‘이스터(Easter)’이며 부활절은 예수님께서 우리의 죄를 담당하시고 죽으셨다가 죄가 없으셔서 3일 만에 살아나신 사건을 감사하는 날”이라는 의미를 알려 주며 앞에서 배운 숫자를 세고 예수님이라는 단어도 사용해 보았다. 어린이들은 찬양과 율동을 즐겁게 따라 하면서 성경 말씀과 영어를 배웠고, 부활하신 예수님께 감사할 것을 당부받으며 특별 간식 꾸러미도 전달받았다.


이날 유아부 ‘성경 읽기 시상식’도 함께 진행했다. 유아부는 매달 성경 읽기표를 나눠 주며 어린이들이 성경을 읽도록 독려하고 있다. 이날은 3월 한 달 동안 성경을 열심히 읽은 어린이 8명에게 상품을 주어 격려했다.


한편, 지난 4월 9일(주일) ‘40일 그리고 10일 작정기도회’를 시작하는 첫날을 맞아 어린이들도 매일 기도할 수 있도록 ‘40일 그리고 10일 작정기도 체크표’를 나눠 주었다. 작정기도를 마친 후 기도에 잘 참여한 어린이들에게 시상할 계획이다. 유아부는 어린이들뿐만 아니라 아이들을 섬기고 양육하는 교사들도 작정기도회에 참여하도록 매일 기도하고 체크할 표를 만들어 전달했다. 또 작정기도 마니또를 진행해 서로를 위해 기도해 주고 함께 기도하도록 독려하려고 한다.


<사진설명> 유아부 어린이들 작정기도회에 참석하도록 마련한 체크표.


유아부는 성경 읽기와 성경암송대회를 열어 어린이들이 하나님 말씀을 가까이하고, 교회의 믿음의 스케줄에 참여하며 어릴 때부터 믿음생활 하는 신앙인으로 성장하도록 양육하려고 한다. 이 모든 일을 하신 하나님께 감사와 찬양과 영광을 올려드린다.



/한은진 기자


위 글은 교회신문 <796호> 기사입니다.


    아이디 로그인

    아이디 회원가입을 하시겠습니까?
    회원가입 바로가기

    아이디/비번 찾기

    소셜 로그인

    연세광장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