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믿음은 바라는 것들의 실상
『꿈꾸는 다락방』을 읽고

등록날짜 [ 2012-08-21 21:59:50 ]

 
이지성 著 / 국일미디어

이 책은 기독교 전도사인 저자 이지성 씨가 자료를 많이 수집하고 “생생하게 꿈꾸면 이루어진다”는 R(Realization)=V(Vivid)×D(Dream) 이론을 공식화해서 썼다.

이 공식의 실천자인 저자는 수년간에 걸쳐 방대한 자료조사를 하고 저자 자신이 실제로 경험하여 공식의 진가를 확인하였다. 그리고 이를 널리 알리고자 이 책을 집필했는데 저자가 생생하게 꿈꾼 대로 초(超) 베스트셀러가 되었다.

저자는 책 앞부분에서 다음과 같은 역사적 사실을 들고 있다. 극작가 아서 로우는 1885년 『캐롤라인 호』라는 작품을 썼는데, 책 내용인즉 캐롤라인 호가 조난당하자 로버트 골딩이라는 사람이 유일하게 생존한다. 그런데 얼마 뒤 실제로 캐롤라인이라는 배가 조난당했다. 그리고 생존자가 한 명 있었는데 그 이름이 바로 로버트 골딩이다.
 
이런 사실 이면에 있는 믿음의 사건들, 꿈꾸는 자가 얻을 확실한 결과 등을 주 내용으로 책이 구성됐다. 저자는 성공 비결이 노력보다는 얼마나 꿈꾸느냐에 달렸다고 확신한다.

사람들이 “성공하겠다” 맹세한다고 해서 실제로 성공하지는 않는다. 또 단순히 열심히 일한다고 해서 성공하지도 않는다. 성공하려면 특별한 내면의 힘이 있어야 한다. 이미 성공한 모습을 습관적으로 마음속으로 생생하게 그려보는 것은 목표 달성에 가장 강력한 수단이 된다. 즉 성공을 시각화하면 그 이미지는 반드시 현실이 된다는 믿음이다. 이 놀라운 원리는 위대한 성공을 거둔 사람이라면 모두 알고 실천하였다.

또 이런 사실은 과학적으로도 입증된다. 인간이 무엇을 생생하게 꿈꾸면 그 에너지가 양자에게 영향을 미치고, 양자가 서서히 물질 형태로 변하는데, 인간이 포기하지 않고 끝없이 꿈꾸면 마침내 양자들이 완벽한 형태를 지닌 물질로 전환해 꿈꾼 상황이 현실로 나타난다. 현대물리학 최고봉인 양자 물리학자들이 이 사실을 발견했다.

또 저자는 행간에서 이 공식을 가장 완벽하게 실천한 인물로 예수 그리스도를 언급한다. “네 믿음대로 될지어다, 회개하고 죄 사함을 받으라, 처소를 예비하러 가노니 나 있는 곳에 너희도 있게 하리라, 천국이 너희 것이다” 등 말씀은, 꿈을 꾸게 하는 동인(動因)이 되어 믿는 자에게 믿음을 현실로 만들어 준다.

특별히 말세인 이때에 우리 성도도 천국 갈 신부 자격을 갖추려면 성경 말씀대로 성도의 옳은 행실을 행하며 살아야 한다. 그러기 위해 기쁨으로 충성해야 하는데 “믿음은 바라는 것들의 실상”(히11:1)이라는 말씀을 붙들고 끝까지 승리하기를 간절히 소망한다.

위 글은 교회신문 <302호> 기사입니다.


    아이디 로그인

    아이디 회원가입을 하시겠습니까?
    회원가입 바로가기

    아이디/비번 찾기

    소셜 로그인

    연세광장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