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은혜받자! 하계성회!
부서별 하계성회 준비 모습

등록날짜 [ 2022-07-21 19:52:20 ]

중·고등부성회와 여름성경학교 위해

UCC 홍보, 디데이 이미지 제작 등

다양한 아이디어로 참가할 것 독려

매일 밤 부서별 합심기도도 진행해


<사진설명> (사진 위부터)고등부 교사와 학생들이 교회 앞마당에 모여 하계성회 참가를 독려할 UCC 영상을 제작하고 있다. 고등부는 7월 초부터 중·고등부성회 전날까지 한 달간 비전교육센터에서 하계성회를 위한 특별기도회도 진행하고 있다.


<사진설명> 4~7세 유아유치부 어린이들도 화요일마다 모여 여름성경학교에 참가해 은혜받도록 기도하고 있다.


2022년 연세중앙교회 하계성회가 코앞으로 다가왔다. 얼마 남지 않은 성회 개최를 앞두고 교회 각 부서에서는 하계성회를 위한 특별기도모임을 진행하고 다채로운 이벤트도 기획해 수양관에 가서 은혜받듯이 궁동성전에서 진행하는 ‘2022년 하계성회’에 참가하도록 섬기고 있다.

교회학교 교사들 역시 하계성회를 계기 삼아 학생들이 코로나19 사태로 주춤했던 영적생활을 회복하고, 교회에 오지 않는 학생들도 다시 교회에 와서 예배드릴 수 있도록 매일 기도하며 성회를 준비하고 있다. 하계성회 일정을 가장 먼저 시작하는 교회학교의 성회 준비 모습들을 소개한다.


특별기도회와 UCC 홍보영상 제작

고등부 교사와 학생들은 지난 7월 3일(주일)부터 성회 하루 전인 7월 27일(수)까지 비전교육센터 302호에 모여 ‘하계성회를 위한 특별기도회’를 진행한다. 평일에는 밤 9시30분에 시작해 1시간 동안, 토요일에는 저녁 8시부터 9시까지, 주일에는 4부예배를 마친 후 7시부터 8시까지 기도한다.


매년 두 차례씩 열리는 중·고등부성회는 세상 문화 가운데 살고 있던 학생들이 예수님을 뜨겁게 만나고 주님께 돌아올 절호의 기회이다. 이번 하계성회에서도 교사와 학생들은 생각과 마음을 다잡고 은혜받기 위해 성회 전부터 하계성회를 위한 기도에 집중하고 있다. 기도 제목은 ▲하계성회에 많은 학생이 참가하고 은혜받도록 ▲설교 말씀 전하는 목사님과 전도사님이 성령 충만해 성회 말씀 전하도록 ▲학생들의 영혼을 섬기는 교사들을 위해 ▲담임목사님의 강건함을 위해 등 여러 기도 제목을 두고 기도하고 있다.


한편, 고등부는 하계성회 참가를 권면하려고 ‘하계성회 UCC(사용자 제작 콘텐츠)’도 제작하고 있다. 지난 7월 10일(주일) 고등부 학생과 교사 100여 명은 교회 중앙계단에 하계성회 주제 ‘너 인생아, 너는 너를 어떻게 하려느냐’를 쓴 커다란 현수막을 걸어 놓고, 흰 셔츠와 스카프로 옷을 맞춰 입은 학생들이 플래시몹 율동을 선보이면서 하계성회에 함께 가서 은혜받을 것을 독려했다. 이날 교사들도 흰색 풍선과 파란색 풍선을 흔들면서 학생들이 성회에 참가해 은혜받기를 기도하고 있다는 마음을 전했다. 


고등부는 하계성회를 앞두고 수요·금요예배를 마친 후 대성전 3층 안내데스크 앞에서 성회 등록도 권면하고 있다. 


4~7세 어린이도 ‘여름성경학교 작정기도’

유아부(4~5세)와 유치부(6~7세)에서도 7월 30일(토)부터 시작하는 여름성경학교를 앞두고 7월 10일(주일)부터 30일(토)까지 교사 작정기도회를 진행하고 있다. 작정기도회는 주일과 주중(월·목·토요일) 저녁 7시40분부터 9시30분까지 진행하며 어린이들이 여름성경학교에서 죄를 회개하고 예수님을 내 구주로 진실하게 만나도록 기도하고 있다. 작정기도회 기간에 교사 릴레이 금식기도도 진행한다.


한편, 유아부와 유치부 어린이들도 여름성경학교에 참가해 은혜받기를 사모하도록 7월 한 달간 매주 화요일마다 저녁 8시부터 1시간씩 ‘어린이 작정기도모임’을 비전교육센터 401호(유치부)와 402호(유아부)에서 진행하고 있다. 4~7세 어린이들은 여름성경학교를 앞두고 고사리손을 모은 채 기도하고 있다.


유아유치부는 각 가정에도 하계성회를 위한 기도문을 전달해 학부모들도 기도할 수 있도록 독려한다. 이 외에도 여름성경학교 홍보 이미지를 만드는 등 여러 방법을 통해 오랜만에 교회에서 진행하는 여름성경학교에 많은 어린이가 참가하도록 준비하고 있다. 하계성회를 통해 은혜 주실 주님께 감사와 찬양과 영광을 올려 드린다.


교회학교 하계성회 일정은 다음과 같다. ▲중·고등부 하계성회가 7월 28일(목)부터 31일(주일)까지 나흘간 안디옥성전에서 열리고 ▲유아유치부 여름성경학교가 7월 30일(토)과 31일(주일) 양일간 비전교육센터 401호에서 ‘나는야! 주의 어린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동탄연세중앙교회도 7월 29일(금)~31일(주일) 사흘 동안 유아유치부와 초등부가 연합해 여름성경학교를 진행한다.



위 글은 교회신문 <758호> 기사입니다.

관련뉴스
  • 믿음을 앞당기는 하계성회 기대

아이디 로그인

아이디 회원가입을 하시겠습니까?
회원가입 바로가기

아이디/비번 찾기

소셜 로그인

연세광장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