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CEO처럼 일하라”
『회사가 붙잡는 사람들의 1% 비밀 』 위즈덤하우스 / 신현만 저

등록날짜 [ 2009-04-14 16:31:35 ]

한국 최고의 헤드헌팅 회사인 커리어케어의 신현만 사장이 쓴 도서가 최근 직장인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저자는 이전 직장생활의 경험과 헤드헌팅회사 사장으로서 기업에 꼭 필요한 인재를 추천하고 섭외한 경험을 바탕으로 2009년 불황기에 직장인들이 회사에서 감원 대상이 되지 않고 회사에 꼭 필요한 사람으로 살아남는 법을 알려 주고 있다.
1부에서는 직장 생존 비결 7가지, 2부에서 인정받는 사람의 관계 비결 6가지, 3부에서 프로들의 성공 비결 6가지를 이야기하고 있다. 그중에서 공감이 가고 흥미있는 내용 중 하나는 ‘CEO처럼 일해야 CEO가 될 수 있다’는 것이다. 사장처럼 생각하며 일하라는 것이다. 특히 사장처럼 비용을 절감하는 직원이 오래 살아남는다고 한다. 어떤 기업이든 사장들은 회사를 자기 것으로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비용을 많이 쓴다면 아무리 신뢰받는 유능한 직원도 살아남기 어렵다는 얘기다. 쓸데없이 켜진 불, 낭비되는 물 한 방울, 복사용지 한 장, 작은 사무용품 하나라도 헤프게 쓰는 것을 용납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만약 당신이 사장이라면 그렇게 쓸 수 있는지를 반문해 보라고 한다.
이 글을 읽으면서 목사님의 광고가 생각났다. 주일 밤이면 교회 곳곳을 다니면서 전깃불을 끄고 냉난방기를 끄느라 바쁘시다는 말씀, 교회 모든 물건을 아끼며 모임장소를 깨끗이 사용하라고 하신 말씀. 교회의 모든 것이 하나님의 것이기에 우리가 모두 더욱 소중히 사용해야 하지만 우리는 목사님처럼 소중히 인식하지 못한다. 교회를 주인의 마음으로 아끼는 자가 되어 더욱 하나님께 인정받는 사람, 붙잡힌 바 된 사람이 되자.

위 글은 교회신문 <156호> 기사입니다.


    아이디 로그인

    아이디 회원가입을 하시겠습니까?
    회원가입 바로가기

    아이디/비번 찾기

    소셜 로그인

    연세광장

    더 보기